올해는 코로나의 기나긴 터널의 끝이 보이는 새로운 시대의 2023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의료 및 학회에서 여러모로 힘든 시기를 보내왔는데, 코로나가 지나가려는 시기에도 또다른 여러 대외 환경이 결코 녹녹지 많은 않은 것 같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학회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필요한 시기에 2023년 대한족부족관절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유서깊은 대구에서 개최됨을 알려 드립니다.
무더운 한여름에 족부족관절학회에서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올해의 족부 심포지움의 대주제는 스포츠 손상을 주제로 하여 진행을 합니다. 족부족관절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스포츠 인구의 증가로 인하여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는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무더운 여름도 지나갈 무렵에 개원의 심포지엄에 족부족관절학회 회원과 의사회 회원들을 초청하여 발과 발목 질환중에서 개원의들이 많이 접할 수 있는 질환들을 모아, 우리 학회내에서도 개원하신 분들을 주축으로 하여 토론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올해 학회에서 마지막으로 제일 규모가 크게, 제일 많은 참석을 하는 대한족부족관절학회 추계학술대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일년간의 노력으로 만든 많은 성과와 업적을 발표하고 논의하고 토론하는 장이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우리 학회에서 1년의 마지막 행사로 준비하는 족부족관절 연수강좌입니다. 취지는 아시다시피, 예비 정형외과 전문의 여러분의 전공의 시험을 준비하는 것에 있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부분은 4년간 배운 지식을 정리하고, 전문의가 된 후에 족부족관절 환자를 보고 진단하고 치료의 방침을 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를 하는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